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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ISS 코리아, 백내장 치료용 삼중초점 인공수정체

“엘라나” 한국 출시

2024년 6월 10일
  • 자이스 엘라나, 한국 소비자에게 선명한 근거리/중간거리/원거리 시력 제공 강점
  • 투명하고 적은 빛 반사율로 삽입 후에도 자연적인 색감과 선명함을 느낄 수 있어

2024년 6월 10일-서울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 코리아 (대표이사: 정현석)가 백내장 치료용 삼중초점 인공수정체 '엘라나(AT ELANA 841P)'를 한국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이스는 독일에 본사를 둔 광학 전문기업으로 1846년 시작하여, 광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료 기술 분야에서도 수술용 현미경이나 안과 관련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엘라나는 백내장 치료에 필요한 인공수정체로, 삼중초점 인공수정체 리사트리(AT LISA tri 839MP)와 연속초점 인공수정체 라라(AT LARA 829MP)에 이어 선보이는 최신 삼중초점 인공수정체 제품이다. 자이스의 기존 리사트리와 라라는 4-haptic plate 디자인이었던 반면, 엘라나는 보다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C-loop 디자인을 적용하여, 백내장 환자와 의료진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게 되었다.

백내장은 40대 이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노화와 관련된 대표적인 안과 질환이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띄고, 약물로는 치료가 불가능해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Intra-Ocular Lens, IOL)를 삽입하는 방식의 수술이 필요하다. 스마트폰 및 컴퓨터 작업, 독서 등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백내장 수술 후 근거리와 중간거리 시력 향상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자이스 엘라나는 근거리 시력에 대한 빛 분배를 강화하여 근거리, 중간거리의 시력을 개선하여 +3.33D의 근거리(약 30~40cm) 초점, +1.66D의 중간거리(약 60~70cm) 초점을 가진다. 이를 통해 기존 자사제품보다 근거리와 중간거리 시야를 또렷하게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엘레나는 생체 친화적인 소수성 재질로 제작되어 투명하고 적은 빛 반사율을 구현해 인공수정체 삽입 후에도 환자가 자연적인 색감과 선명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자이스의 의료기기 (MED) 사업부 문공하 부사장은 “백내장 시술은 노안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시행되는 시술 중 하나로, 백내장 시술에 있어 자신에게 맞는 인공수정체를 알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이스 엘라나 신제품 출시로 인해 자이스의 진보된 백내장 관련 제품들을 한국의 환자들이 접하고, 치료 후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이스 그룹은 이번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2024년 유럽 시장 및 다른 국가들에도 엘레나를 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ZEISS 삼중초점 인공수정체 엘라나
보도자료 문의 김주형 이사 자이스 코리아 브랜드 매니저

ZEISS 그룹에 대하여

ZEISS 그룹은 설립자 Carl Zeiss(칼 자이스)가 1846년 설립한 글로벌 광학전문기업이다.
17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ZEISS그룹은 산업계측 및 품질 보증을 위한 혁신적인 측정 솔루션, 생명 과학 및 재료 연구를 위한 현미경 솔루션, 안과 및 미세 외과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의료 기술 솔루션을 개발,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리소그래피 광학 모듈의 핵심 제조사이자, 광학이 활용되는 소비자 제품 (안경 렌즈, 카메라 렌즈, 백내장 렌즈 및 스마일 라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ZEISS그룹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산업, 헬스케어, 자동화 생산 솔루션과 같은 미래 성장 영역의 포트폴리오와 ZEISS 브랜드로 기술의 혁신을 보여주는 광학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ZEISS 코리아에 대하여

ZEISS 코리아는 1986년 한독 합작투자 법인(Joint Venture)으로 설립된 이래, 2004년 100% 독일 투자 법인으로 전환하여 37년간 한국 시장에서 의료산업과 고객 비전렌즈, 그리고 반도체 및 기술 산업 분야의 핵심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한국 시장은 ZEISS 그룹의 글로벌 매출 TOP 5중 하나로 ZEISS 그룹의 5개 사업 분야의 서비스와 제품을 한국 시장에 제공한다. 소비자용 첨단 광학 제품을 취급하는 비전 사업부(VIS)와 스마일 라식으로 더 익숙한 의료기기 사업부(MED), 광학 및 전자 현미경을 제공하는 현미경 사업부(RMS), 반도체 마스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도체 사업부(SMT), 그리고 제품 품질을 측정하는 품질 솔루션 사업부(IQS)에서 한국 고객과 기업 및 연구소들과 협업하며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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